대한민국 트롯 전설 송가인 2집 앨범 ‘몽(夢)’ 인기폭발,송가인이기에 가능한 최고의 음악 담았다...‘유튜버들이 뽑은 명불허전 최고의 명반’

김환태 | 기사입력 2020/12/27 [08:42]

대한민국 트롯 전설 송가인 2집 앨범 ‘몽(夢)’ 인기폭발,송가인이기에 가능한 최고의 음악 담았다...‘유튜버들이 뽑은 명불허전 최고의 명반’

김환태 | 입력 : 2020/12/27 [08:42]

 

▲     ©김환태

 

                                              [사진 제공 : 포켓돌스튜디오]

 

트롯 대세 국민가수 송가인의 2집 앨범 ‘몽(夢)’에 대한 역대급 뜨거운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다.대한민국이 송가인 블랙홀로 흠뻑 빠져 들고 있다.

 

6만 찐팬 어게인 군단이 총력전을 펼친 가운데 수록곡 모두 음원차트 상위권 고지를 향해 돌진하면서 또 다시 2021년 송가인 전설을 낳을 것으로 확실시 된다.

 

트롯부활에 이어 트롯전성시대를 활짝 열어제친 한국 가요사의 전설 송가인의 두 번째 정규앨범 ‘몽(夢)’이 각종 음반사이트를 통해 26일 오후 6시 베일을 벗은 가운데, 트로트 퀸 송가인의 새 앨범이 최고의 명반이라는 칭호를 받으며 다시 한번 새로운 트로트 역사를 썼다는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타이틀곡 중 하나인 ‘트로트가 나는 좋아요’는 현재 인기리에 방송 중인 ‘트롯 전국체전’에서 선 공개되어 전 국민의 관심을 받았던 곡이다. 원곡은 90년대 레트로풍 댄스곡을 연상시키는 멜로디컬한 선율에 원곡자 송가인의 풍부한 목소리를 담았다. 

 

거기에 디스코 버전과 아카펠라 버전까지 더해 중장년층만 소비한다는 인식이 박힌 트로트 장르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국민가요 또는 대한민국 대표 장르라는 또 하나의 장르를 개척해 세계로 뻗어 나가는 K-트로트가 될 것이라는 호평이다. 

 

게다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에 ‘어려웠던 2020년을 떠나 보내고 행복하고 희망찬 2021년을 맞이 하자’는 의미가 더욱 이 시기에 맞물려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곡이라며 뜨거운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송가인 측은 타이틀 곡 ‘꿈(夢)’에 송가인의 간절한 염원을 담았다고 밝혔다. ‘꿈’의 의미는 ‘2020년 불현듯 찾아온 악몽(惡夢)은 한낱 꿈일 뿐 온 국민의 합일(合一)로 정성을 다하면 언젠가는 밝은 미래를 맞이하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이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라고 알려왔다.

 

특히 더블 타이틀곡 ‘꿈’의 가사가 시적이라고 표현했다. 가사 속 ‘님’이 의미하는 바는 두 가지로, 첫 번째는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느끼지 못해 그저 흘려보낸 ‘소중한 일상’을 의미, 두 번째는 지금의 악몽을 함께 이겨나가고 있는 ‘우리’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한 후렴구의 ‘썩을 놈’은 우리의 일상을 헤집어 놓은 악몽을 말하며, 망자를 보낼 때 부르는 상여소리인 ‘아이고 아이고’를 노래하며 ‘이 악몽 같은 현실아 잘 가라’, ‘멀리 안 나갈 테니 어여 가라’라고 말하며 풍자의 의미 또한 담고 있다. 더하여 노래에서 반복되는 ‘에헤라디야~’에는 현실을 신명나게 이겨보자는 염원도 담겨있다.

 

▲     ©김환태

 

정규 2집 ‘몽(夢)’은 2020년 한해, ‘위드 코로나’라는 악몽(惡夢)을 견뎌온 팬들을 위로하고 함께 미래의 광명을 찾아 화서지몽(華胥之夢⦁좋은 꿈)을 꾸자는 ‘국민 비타민’ 송가인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21일, 정규 2집의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송가인의 팬 AGAIN(어게인) 공식 팬카페에는 연일 ‘이번에도 10장 구매했다’, ‘기다린 보람이 있다’, ‘송가인이기에 가능한 음반이다’ 등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지금의 송가인이 있게 해준 수록곡 또한 방탄소년단, 아리아나 그란데 등과 함께 작업한 켄루이스가 믹싱하여 오디션 프로그램 경연을 통해 1절만 만나 볼 수 있었던 곡들을 완곡으로 담아냈고 트로트의 새로운 방향성을 담아냈다는 반응이다.

 

물심양면 헌신적으로 응원과 사랑을 쏟아준 팬들에게 받아온 지지와 사랑에 대한 감사를 담아 26일 약 13개월 만에 발매된 2번째 정규앨범 ‘몽(夢)’은 무려 총 21개의 트랙리스트를 포함, 트로트에 국한되지 않고 트로트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또 한 번 음악계에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송가인 정규 2집 ‘몽(夢)’은 송가인이 지금까지 가수로서 걸어온 길을 훑어볼 뿐만 아니라, 어지러운 2020년을 견딘 송가인의 찐팬 ‘어게인’과 국민을 위로하고 2021년을 앞두고 밝은 미래를 위한 송가인의 희망과 바람을 노래하는 앨범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명가사링 2020/12/27 [09:09] 수정 | 삭제
  • 이렇게 스팩트럼이 넓은 음반은 송가인 말고는 본적이 없다. 국악.트롯.발라드까지 힙합만 빼고 모든 장르에서 이렇게 잘하는 가수가 있은캬?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