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 공직자 ‘청렴은 영혼과도 같다’가슴 깊이 새긴다.

4월 9일‘청념 캠페인’,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

김환태 | 기사입력 2021/04/10 [09:59]

인천시, 공직자 ‘청렴은 영혼과도 같다’가슴 깊이 새긴다.

4월 9일‘청념 캠페인’,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

김환태 | 입력 : 2021/04/10 [09:59]

▲ 박남춘 시장이 9일 시청 소담홀에서 감사관실 직원들과 청렴캠페인을 하고 있다.     ©인천시

 

[국민뉴스=김환태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4월 9일‘4월 청렴의 날10.0‘을 맞아‘청렴 캠페인’을 인천시청 본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청렴 캠페인’은 공무 일상 속 청렴문화 확산과 공직자의 반부패의지를 지역사회에 널리 홍보해 청렴 인천을 구현하고자 실시했으며, 청렴 향기가 온 인천에 퍼지기를 기원하는‘청렴 마스크 패치’와 청렴안내문 등을 나눠줬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지난 3월 16일부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취약분야 진단을 통해 ▲시민과 함께 ▲스스로 실천하는 ▲공정․투명으로 ▲도약하는 청렴인천의 4대 전략, 15개 단위과제, 42개 세부과제를 중점 추진하는‘2021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수립해 추진하고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청렴 캠페인’을 추진했다.

 

박남춘 시장은 이날“최근 여러 사건들을 통해 국민이 생각하는 ‘청렴한공직자’의 기준이 얼마나 엄중한 지 새삼 깨닫고 있다”고 말하며 “특히‘4월 청렴의 날’ 을 맞아 과연 우리는 공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시민의 눈높이에서 불공정하고 부당한 부분이 없는지 철저히 살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 모든 부서가 ‘매월 청렴의 날’을 계기삼아 스스로를 돌아보고 고칠 부분, 더 잘할 부분을 찾고, 청렴시책 추진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길 희망하며, 저부터 앞장서겠으니 공직자에게 청렴은 영혼과도 같다는 말을 가슴에 항상 새기며공직에 임해 주기 바랍니다.” 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