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원시에 어린이과학체험관 들어선다

김지인 | 기사입력 2021/04/13 [06:01]

남원시에 어린이과학체험관 들어선다

김지인 | 입력 : 2021/04/13 [06:01]

▲ 남원시에 어린이과학체험관 들어선다     ©남원시

 

[국민뉴스=김지인 기자 ]전북 남원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1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남원시 어린이과학체험관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20억(국비 10억)으로 남원시에서 추진하는 어린이과학체험관은 광한루원 옆 경외상가를 활용하여 지역 어린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할 계획이다. 

 

공간 내부 기획 전시공간을 비롯하여 야외 공간에는 모래놀이 시설과 물놀이 시설 등을 배치하고, 과학체험공간에서 만든 공작물 또는 교구 등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하여,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 지역 어린이들의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22년도 개관을 목표로 하는 어린이과학체험관이 조성되면 광한루원을 비롯하여, 남원예촌과 전통문화체험단지, 남원다움관 등과 연계한 관광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즐겨 찾을 수 있는 장소를 조성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 낳고 살기 좋은 남원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 공간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