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시, 예비사회적기업 10개사 신규 지정, 217명 일자리 창출한다

2021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일자리창출사업 공모 결과

김환태 | 기사입력 2021/04/23 [20:10]

부산시, 예비사회적기업 10개사 신규 지정, 217명 일자리 창출한다

2021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일자리창출사업 공모 결과

김환태 | 입력 : 2021/04/23 [20:10]

 

 

[국민뉴스=김환태 기자]코로나 질병 대란이 동반한 경제난으로 인해 실업율이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1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공모 최종 선정결과, 예비사회적기업 10개사를 신규 지정하고, (예비)사회적기업 49개사에 217명의 일자리창출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에는 18개 기업이 신청하여, 구·군, 지방고용노동관서, 중간지원 기관의 합동 현장실사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개사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지정기간 3년간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신청 자격 부여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컨설팅 ▲공공기관 우선구매 및 판로지원 ▲교육 및 금융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함과 동시에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학습코칭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 관광 시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 해소를 위한 업사이클링 제품 제공 관광상품 개발, 지역 은퇴 시니어들을 위한 지속적 일자리 제공, 스마트팜 플랫폼 제작과 스마트팜 작물 재배,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 활성화 추진, 창업 취약계층(청년, 고령자, 소상공인 등)에 대한 사업 운영 통합 지원 제공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들이다.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공모’는 52개 기업(신규 23, 재심사 29)이 신청하였으며, 전문가 심사 및 사회적기업육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49개사에 총 217명 일자리를 배정하였다. 일자리창출사업 심사는 고용 규모, 매출 성과, 취약계층 고용 비율, 사회적가치지표 측정결과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이들 기업에는 참여 근로자에 대한 인건비 일부를 지원한다.

 

부산시는 이번 신규 지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오늘(23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지정서 수여와 사회적기업 운영 실무교육을 하고, 오후 4시부터는 일자리창출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사업 운영 실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예비사회적기업들이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 등 부산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