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조국 때문에 구안와사 왔다"며 서민·이소연 주도 조국 집단소송에 네티즌 "모욕주기, 어이없네"

"어느덧 일베와 기생충, 그리고 왜곡된 우월주의자들에 둘러싸여 살아가는 시간이다"

정현숙 | 기사입력 2021/05/12 [00:41]

"조국 때문에 구안와사 왔다"며 서민·이소연 주도 조국 집단소송에 네티즌 "모욕주기, 어이없네"

"어느덧 일베와 기생충, 그리고 왜곡된 우월주의자들에 둘러싸여 살아가는 시간이다"

정현숙 | 입력 : 2021/05/12 [00:41]

네티즌 "우연히 이 기사를 클릭한 내 손가락을 부러 트리고 싶다. 기레기들아"

 

 

"조국 때문에 구안와사 왔다"..국민 1618명 집단소송


11일 올라온 중앙일보 단독 기사 제목이다. 청문회 시점에서 2년 가까이 됐지만 여전히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이름이 들어가면 클릭과 트래픽 보증수표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다.

 

이날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서민 단국대 교수와 국민의힘 소속 김소연 변호사가 주도해 1600여명의 사람들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때문에 정신적 피해를 봤다”라며 "조국의 거짓말에 자살충동…100만원씩 배상"하라는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조 전 장관의 숱한 거짓말과 불법행위 등으로 우울증·탈모·불면증·울화병·자살충돌·대인기피·분노조절 장애를 앓고 있다”라며 1인당 100만원씩 총 16억 1800만원의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이날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

 

이번 소송은 김소연 변호사가 지난해 9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 전 장관을 상대로 집단 소송 참여자를 모집한 게 계기가 됐다. 김 변호사는 "조 전 장관이 사모펀드, 딸의 논문, 웅동학원, 아들 입시, 딸 장학금, 논문 표절 등과 관련해 여러 차례 거짓말함에 따라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이 때문에 병까지 얻은 많은 국민의 요청에 따라 집단 소송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김 변호사는 “전국 각지에서 소송에 참여했으며 소송 청구인은 계속 모집하겠다”라며 "소송 비용은 1인당 1만원씩 부담했다"라고 했다. 대전시의원을 역임한 그는 지난해 추석에 ‘달님은 영창으로’라는 플래카드를 지역구에 걸어 논란이 된 인물이다.

 

이번 소송에 참여한 한 청구인은 “조국이 저지른 각종 범죄 혐의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 구안와사가 왔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조국 가족들의 그 뻔뻔함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얼굴에 먹칠함으로써 국격을 훼손했다”라고 했다.

 

‘조국 흑서' 공저자인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조 전 장관을 상대로 낸 손해 배상 소송의 의미를 “나라를 두 동강 낸 조국 사태와 그 과정에서 저질러진 숱한 조로남불이 잊히지 않기를 바라서”라고 했다.

 

그는 “그러면 이 정권이 단죄될 그날이 하루라도 당겨지지 않겠습니까?”라며 이같이 적었다. 

 

 

정작 중앙일보는 이날 조국 전 장관의 국정원 사찰 문건 공개는 외면하는 모양새다. 이같이 황당한 집단소송에 네티즌은 '모욕주기 손해배상청구 소송'이라며 서민, 김소연 씨 등 소송 청구인들과 중앙일보를 향해 '눈살'을 잔뜩 찌푸리고 있다.

 

김광일 이투데이 전 편집 부국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MB의 부패비리와 박근혜 국정농단, 세월호 참사에 전 국민 가슴을 새카맣게 타게 한 분노를 이런 식으로 손해배상 소송을 하면 어찌 될까"라고 했다.

 

그는 "분노를 만들며 분노를 부추기는 사람들이 넘 많다"라며 "어느덧 일베와 기생충, 그리고 왜곡된 우월주의자들에 둘러싸여 살아가는 시간이다. 어미 뱃속에서 부화한 거미 새끼가 어미 배를 파먹고 어미 등껍질을 뚫고 세상 밖으로 나오듯 구안와사 기생충이 우화를 시작한 느낌이다"라고 힐난했다.

 

송송희 의사는 SNS로 "‘달님은 영창으로’ 현수막으로 유명해진 전 국짐당 유성을 당협위원장 김소연 변호사가 주도한 일"이라며 "국짐당 애 마~이 쓴다. 조국없으면 어찌 살려고 저럴까"라고 꼬집었다.

 

이 기사를 접한 네티즌 반응을 살펴보자.

 

하용*/ 참~~~어이없다

 

이재*/ 뭐 이런 쓰레기 같은 생각을 가진 자들이 많지! 어이가 없네! 이게 무슨

 

sksmdiqnwkdi/ 조국 모욕주기, 어이없네! 천벌 받을 것들

 

jbkim/ 이명박·박근혜 땜시 구안와사 온 국민들도 소송하면 되겠네! 애라~~ 언론플레이 고만해라.

 

아나키스트/ 서민 이 기생충 같은 인간과 종양일보의 저질스러은 쓰레기 기사 합작품.....이것도 기사냐....쓰레기지

 

동해바다/ 이래서 내가 촛불을 든 이유다. 언론 개혁, 검찰 개혁 완수.

 

골드맨/ 우연히 이 기사를 클릭한 내 손가락을 부러 트리고 싶다. 기레기들아

 

로또1등/ 생쇼하고 자빠졌네!!! 썩을 국민의짐 종자들아!!! 니덜이 지지하는 희대의 살인마 두환이 희대의 사기꾼 명바기 희대의 국정농단 그네 종자들 조국만큼 털면 무기징역이다!!! 꺼져라!!!

 

crystal/ 폐간해야 돼...일본방역이 최고라며? 판매 부수도 속이고....? 니들한테 피해 보상받아야겠네.... 이명박근혜 때문에 구안와사 열 번도 더 왔는데 어떻게 배상해줄 건지 말해보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