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송영길 "윤석열의 부산저축은행 봐주기 수사해야" 등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풀영상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1/10/22 [09:51]

송영길 "윤석열의 부산저축은행 봐주기 수사해야" 등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풀영상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1/10/22 [09:51]

영상출처: 서울의소리 유튜브 

 10월 22일 더불어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들의 발언 풀영상입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민주당 최고위원회 발언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의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 "대선이 본격적으로 되기 전에 빨리 결론을 내줘야지, 선거 국면에 들어가면 더 정치적 논란 될 거 아니겠느냐"며 공수처에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말 공수처란 존재가 '빌 공(空)'자에 '손 수(手)'자, 빈손이 돼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왜 손준성 검사와 김웅 의원을 빨리빨리 소환해서 수사하지 않느냐"며 "우리 국회에선 언제든 체포동의안을 의결할 준비가 돼있으니 즉각 강제수사에 들어가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어 "신속한 수사로 공수처가 자신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국민의힘도 빨리 김웅 의원은 출두해서 조사 받으시라. 왜 이렇게 비겁하게 도망다니느냐. 수사에 협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라고 했다.

아울러 윤 후보의 부산저축은행 대장동 대출 부실수사 의혹에 대해서도 "김오수 검찰총장도 다시 살펴보겠다고 했다"며 "철저히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윤 후보가 '전두환 옹호' 발언을 사과한 후 SNS에 '사과'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된 데 대해선 "사과하려면 제대로 사과해야지 어떻게 강아지한테 사과를 주느냐. 이런 식의 국민을 조롱하는 행위를 해선 정말 안 된다"고 비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민주당, 최고회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