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방탄소년단 진 비디오·인기차트 동시 석권!! '슈퍼참치' 5일 연속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동영상 1위,아이돌 인기 차트 KDOL 12월 첫째 주 1위

김환태 | 기사입력 2021/12/10 [00:03]

방탄소년단 진 비디오·인기차트 동시 석권!! '슈퍼참치' 5일 연속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동영상 1위,아이돌 인기 차트 KDOL 12월 첫째 주 1위

김환태 | 입력 : 2021/12/10 [00:03]

 

▲     ©김환태

 

[국민뉴스=김환태 기자]세계적인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진이 지난 4일 자신의 만 29번째 생일을 기념해 음원과 함께 방탄소년단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자작곡 '슈퍼참치'가 대박가도를 질주하고 있다.

 '슈퍼참치'는 낚시를 좋아하는 진의 만선에 대한 열정과 염원이 담긴 곡으로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 귀여운 가사가 인상적인 B급 감성 곡이다.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 슈퍼참치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지난 4일 유튜브 2000만 뷰를 돌파, 9일 오후 1시 40분 현재 2024만 3962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댄스 챌린지 열풍까지 불러오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슈퍼참치'는 공개된 후 5일 연속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했고, 중국 웨이보에서는 진의 생일 동영상이 트렌딩 1위에 올랐다. 또 틱톡에서는 '슈퍼참치'를 뜻하는 'SuperTuna' 해시태그가 806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슈퍼 참치'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겸 프로듀서 범주가 프로듀싱한 곡. 평소 낚시를 즐기는 진은 범주와 함께 낚시를 하다 영감을 얻어 완성했다.

'슈퍼 참치'는 진 특유의 빛나는 비주얼에 얹어진 코믹하고도 유쾌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가사 역시 대어를 낚고 싶은 바람을 재치 있게 풀어내며 팬들의 많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슈퍼참치의 세계적 열풍과 함께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 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KDOL)’에서 진은 12월 첫째 주 가장 많은 하트를 받아 1위에 오르며 생일 최다 득표 및 일간, 주간 최다 득표 기록을 경신하면서 막강 존재감을 과시했다.

 


케이돌은 K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투표를 집계, 매일 한국 시각 자정에 리셋하며 이 순위의 누적 투표로 일간·주간·월간 순위와 전체 득표를 합산해 명예의 전당에 올리고 있다.

12월 첫째 주 주간 랭킹에서 진은 총 1억7654만8560하트를 받으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5392만6896하트의 방탄소년단 지민이 차지했다. 이어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엔하이픈(ENHYPEN) 희승 △방탄소년단 뷔 △엔하이픈 제이 순으로 집계됐다.

만 29번째 생일을 기념해 역대급 하트를 받은 진은 케이돌 순위에서 처음 주간 1위에 오르며 같은 방탄소년단 멤버인 지민·뷔에 이어 주간 1위를 기록한 3번째 아이돌로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됐다.

세계 각국에서 투표할 수 있는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 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은 미국·일본·동남아·한국 등 국내외에서 참여하는 이용자 투표를 100% 순위에 반영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K팝 아이돌의 글로벌 인기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다.

KDOL 톱 15 실시간 랭킹: https://kdol.me/page/ko/rank

웹사이트: https://kdol.me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