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갤럭시 언팩 2023] 현장에서 한발 앞서 만나본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

국민뉴스 | 기사입력 2023/02/05 [00:02]

[갤럭시 언팩 2023] 현장에서 한발 앞서 만나본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

국민뉴스 | 입력 : 2023/02/05 [00:02]

삼성전자는 2월 1(현지 시간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개최하고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새로운 제품을 공개했다현지는 물론 전 세계 각국에서 몰려든 수많은 갤럭시 팬은 언팩 행사 이후 현장 체험형 공간인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에서 신제품의 향상된 기능을 직접 경험했다.

▲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공개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Galaxy Experience Space)’.

한 차원 진보한 성능과 카메라를 앞세운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생태계에서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여줄 갤럭시 북시리즈’, 이 제품들을 실제로 접한다면 어떤 모습일까삼성전자 뉴스룸이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를 찾아 갤럭시 혁신의 주인공들을 먼저 체험해봤다.

 

‘갤럭시 언팩 2023’의 하이라이트, 갤럭시 S23 시리즈의 첫인상

갤럭시 언팩 2023’ 초대장의 비밀이 풀렸다초대장에서 어둠을 밝힌 동그란 조명 세 개는 이번에 가장 큰 개선을 이룬 카메라의 후면 렌즈를 의미했다일렬로 배열한 카메라 디자인은 갤럭시 S23부터 S23+, S23 울트라에 이르기까지시리즈 전반에 걸쳐 적용돼 이번 시리즈만의 전체적인 통일감을 높이고 깔끔함을 강조했다.

▲ 갤럭시 S23 시리즈는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세 모델 전부 후면 카메라를 일렬로 배치해 디자인의 통일감을 더했다. 좌측부터 갤럭시 S23+, 갤럭시 S23 울트라, 갤럭시 S23.

갤럭시 S23과 갤럭시 S23+는 각각 6.1인치, 6.6인치로플랫 디자인 기반의 슬림하고 균형감 있는 디테일이 돋보인다. 6.8인치 대화면의 갤럭시 S23 울트라는 정교함과 견고함을 모두 담은 엣지 디자인으로 플래그십 모델의 위용을 드러냈다. S펜 수납 기능도 이어간다.

▲ 슬림한 곡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갤럭시 S23과 갤럭시 S23+. 견고한 엣지 디자인의 갤럭시 S23 울트라.

▲ 갤럭시 S23 울트라는 이번에도 S펜을 탑재했다.

세 모델은 모두 팬텀 블랙크림그린라벤더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한 손으로 잡아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으며더욱 강화된 유리인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2(Corning® Gorilla® Glass Victus®2)’로 혹시나 있을 스크래치와 낙하에 따른 충격에 대비해 내구성을 더했다.

 

무려 2억 화소의 고해상도와 어두운 환경에서도 거뜬한 나이토그래피

언팩 행사의 주요 무대를 차지한 것은 역시 프리미엄 혁신 경험을 재정의하는 갤럭시 S23 시리즈의 카메라갤럭시 S23 시리즈는 1,0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갖췄다광각 카메라의 경우 S23, S23+는 5,000만 화소, S23 울트라는 자그마치 2억 화소의 고해상도를 지원한다광각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필요한 부분만 확대해도 선과 색상 표현을 섬세하게 유지할 수 있다전면 카메라 역시 1,200만 화소를 지원해 더욱 깨끗하고 선명한 셀피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갤럭시 S23, S23+ 카메라 화면에서 여러 배율 설정을 확인하는 모습.

▲ 갤럭시 S23 울트라 광각 모드로 사진을 촬영하고 찍은 사진을 확대하는 모습.

▲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초고해상도 사진을 촬영한 결과물. 사진을 확대하자 우주 배경의 디지털 벽면의 도트가 보인다.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 내부에는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이곳에서는 갤럭시 S23 시리즈만의 독보적인 촬영 경험을 할 수 있다후면 카메라 모두 어두운 환경에서도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개선돼 셀피인물 모드 사진과 비디오 촬영까지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 갤럭시 S23 울트라로 ‘Capture the Epic’ 체험존에서 셀피를 찍으며 향상된 나이토그래피를 경험할 수 있다.

▲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를 억제하는 갤럭시 나이토그래피. 갤럭시 S23 울트라는 AI 기반 물체 인식 엔진(Object-aware engine)과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적용해 피사체를 선명하게 담아낸다.

체험 공간에 설치된 네온사인의 간접 조명에 의존해 셀피를 찍었지만뚜렷하고 노이즈를 찾아보기 어려운 선명한 영상을 통해 개선된 나이토그래피를 체감했다.

 

향상된 성능으로 모바일 게이밍 경험을 레벨 업

PC, 콘솔로 즐기던 게임의 묘미를 갤럭시 S23 시리즈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스마트폰으로도 고해상도의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높은 그래픽과 끊김 없는 화면 구동은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의 필수 요건이 됐다.

▲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의 Play the Epic 존.

0.01초의 차이로 승부가 결정 나는 레이싱 게임의 경우약간의 화면 지연도 게임에 영향을 준다갤럭시 S23 울트라로 플레이한 레이싱 게임에서는 어떠한 방해 요소도 없이 온전한 몰입감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120Hz 가변 주사율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와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해 한층 부드러운 그래픽과 빠른 반응 속도끊김 없는 게이밍 경험을 기대해도 좋다.

▲ Play the Epic 존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로 고화질 모바일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지구를 지키는 갤럭시, 재활용 소재 확대로 키워가는 지속가능성

갤럭시 S23 시리즈의 겉모습만으로는 재활용 소재가 어디에 들어갔는지 짐작하기 어렵다하지만 이번 신제품에는 어느 때보다 많은 재활용 소재를 적용하며더 나은 미래를 위한 갤럭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갤럭시 S23 시리즈에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재활용 소재가 적용됐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겉면 유리부터 내부 부품박스 패키지까지 제품의 다양한 곳에 재활용 소재가 활용됐다제품의 후면 글라스와 케이스 전면에는 폐 페트병에서 추출한 신소재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고재활용 알루미늄폐어망을 재활용한 해양 플라스틱유리 등 재활용한 소재도 다양하다이렇게 다양한 소재가 적용된 곳은 내·외부 12개 부품으로 늘었다.

 

‘갤럭시 언팩 2023’의 또 다른 볼거리, 갤럭시 북3 시리즈

갤럭시 북시리즈에 새로운 라인업이 추가됐다갤럭시 북에서 최초로 소개되는 갤럭시 북울트라는 갤럭시 북프로(14, 16인치), 갤럭시 북프로 360과 함께 갤럭시 사용자들의 높은 생산성을 지원한다.

▲ 갤럭시 북3 시리즈.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갤럭시 북3 울트라, 갤럭시 북3 프로 360, 갤럭시 북3 프로.

갤럭시 북울트라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16:10 비율의 넓은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에서 펼쳐지는 3K 고해상도의 선명함이다그리고 넓은 화면 활용도를 극대화할 강력한 퍼포먼스가 있다.

▲ 갤럭시 S23 울트라와 갤럭시 북3 울트라.

막강한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13th Gen Intel® Core™ i9) 여러 작업도 동시에 처리해내고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NVIDIA® GeForce RTX™ 4070) 노트북용 외장그래픽을 탑재해 복잡한 그래픽 작업이나 무거운 게임도 거뜬히 해낼 수 있다이렇듯 강력한 성능을 지닌 여러 구성 요소가 가볍고 얇은 폼팩터에 담겨 사용자는 어디에서나 중요한 작업을 이어갈 수 있다.

▲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GPU) 등 강력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고사양 게임과 그래픽 작업 등의 활동도 원활하게 수행한다.

 

한층 더 매끄러운 연결 경험으로 완성된 갤럭시 생태계

갤럭시 북시리즈는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갤럭시 디바이스와 함께 구축한 갤럭시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킨다. 향상된 연결 경험으로 기기 간 이미지와 텍스트 이동이 더욱 쉽고 편해지며 작업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터치 스크린에 S펜을 지원한다. 태블릿과 PC의 기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퀵 쉐어(Quick Share)와 같은 기능으로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북 사이의 파일이미지영상을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고, 삼성 멀티 컨트롤을 활용하면 OS가 다른 갤럭시 기기 간에도 글자와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손쉽게 옮길 수 있다.

▲ ‘삼성 멀티 컨트롤’을 활용해 갤럭시 S23 울트라에서 갤럭시 북3 울트라로 쉽게 이미지를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다.

▲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북3 울트라 제품 이미지.

언팩과 동시에 운영을 시작한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에서 한발 앞서 살펴본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북시리즈의 이후 자세한 소식과 체험기는 삼성전자 뉴스룸에서 살펴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