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윤 대통령 “스포츠 산업, 국가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양질의 일자리 창출”

‘대한민국 체육비전 보고회’ 참석…“생활체육 지원 확대 및 전문체육 환경 조성”
양궁 훈련장 찾아 양궁 선수들와 지도자 격려…양궁 국가대표들과 활쏘기 도전

김환태 발행인 | 기사입력 2023/02/16 [00:02]

윤 대통령 “스포츠 산업, 국가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양질의 일자리 창출”

‘대한민국 체육비전 보고회’ 참석…“생활체육 지원 확대 및 전문체육 환경 조성”
양궁 훈련장 찾아 양궁 선수들와 지도자 격려…양궁 국가대표들과 활쏘기 도전

김환태 발행인 | 입력 : 2023/02/16 [00:02]

 

 

[국민뉴스=김환태 발행인]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스포츠 산업을 국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미래 세대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2023년 대한민국 체육비전 보고회’에 참석한 윤 대통령은 “스포츠도 하나의 산업, 경제 산업적 측면을 간과해선 안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특히 “국가가 투자하는 산업 인프라로서 대한민국 스포츠가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잘 육성해서 어마어마한 양질의 일자리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스포츠 산업’을 국가 성장동력으로 육성 ▲이를 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엘리트 스포츠’ 인재양성 ▲국민 건강과 생활체육을 위한 ‘스포츠 복지’ 등 스포츠 비전 삼위일체론을 밝혔다고 김 수석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대한민국의 저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포츠 시장을 키우고 종목별 연구와 국제 교류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아울러 스포츠 R&D와 국제 교류를 위해 필요한 인재양성은 스타 플레이어 발굴과 육성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엘리트 스포츠 지원을 통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민께 스포츠는 늘 즐겁고 행복한 것”이라면서 국민 건강과 생활체육을 위한 ‘스포츠 복지’를 강조하고, 지역 스포츠 인프라를 꼼꼼하게 확충해나갈 것 을 약속했다고 김 수석은 전했다.

 

▲ 대통령실 누리집 브리핑 화면 갈무리  ©



한편 윤 대통령은 보고회가 끝난 후에는 양궁 훈련장을 찾아 올림픽과 아시안게임에서 세계 최정상급 수준을 몇 십년 째 유지하고 있는 선수와 지도자를 격려했다.

 

이어 김성훈 양궁 국가대표 총감독은 양궁선수와 팀을 윤 대통령에게 소개했고 양궁 국가대표 주장인 김우진, 최미선 선수의 도움을 받아 활쏘기에 도전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과 민선 2기 시·도체육회장 당선 축하를 겸해 개최했는데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 시·도 및 시·군·구 체육회장, 회원종목단체 및 생활체육인 1600여 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