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상북도포도연합회, 믿고 찾는 샤인머스켓 만든다.최고는 우리 뜨거운 농심 활활!!

경상북도포도연합회, 믿고 찾는 샤인머스켓 만들겠습니다!

김환태 발행인 | 기사입력 2023/02/27 [00:02]

경상북도포도연합회, 믿고 찾는 샤인머스켓 만든다.최고는 우리 뜨거운 농심 활활!!

경상북도포도연합회, 믿고 찾는 샤인머스켓 만들겠습니다!

김환태 발행인 | 입력 : 2023/02/27 [00:02]

 

 

 

[국민뉴스=김환태 발행인]경북 지역 포도연합회 회원들의 세계 최고의 역대급 비교불가 특상품 샤인머스켓을 생산하겠다는 의지와 열정이 뜨겁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3일 농업인회관에서 경북포도연합회 임원 및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상북도 포도연합회 교육’을 실시했다.

 

도내 포도 재배 농업인으로 구성된 경상북도포도연합회는 1998년 결성된 역사 깊은 포도 학습조직체이자 지역 포도산업의 발전 방안을 연구하는 단체다.

 

이날 교육은 골드스위트, 루비스위트 등을 육성한 경북농업기술원 권민경 연구사의 ‘포도 신품종 소개’와 한국포도수출연합 황의창 대표의 ‘포도 수출과 농가의식 개선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회원들은 지난해 품질과 가격이 하락한 샤인머스켓에 대해 고품질의 샤인머스캣을 생산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됐으며, 적절한 송이 수와 수확 시기를 지켜 규격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다시 회복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조영숙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경북은 포도 최대주산지(전국 대비 57%)인만큼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개발과 신품종 육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특히 지난 해 다소 주춤했던 샤인머스켓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재배농가와 함께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