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허성무 창원시장 ,‘다락(多樂)길 324프로젝트’강력추진 “세계 최고의 명품 워터프론트 만들겠다”

시, ‘다락(多樂)길 324프로젝트’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김환태 | 기사입력 2021/04/17 [06:09]

허성무 창원시장 ,‘다락(多樂)길 324프로젝트’강력추진 “세계 최고의 명품 워터프론트 만들겠다”

시, ‘다락(多樂)길 324프로젝트’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김환태 | 입력 : 2021/04/17 [06:09]

 

[국민뉴스=김환태 기자] 창원시가 허정무 시장의 강력한 리더십에 힘입어 바닷길 해양관광 힐링 명소로 우뚝 설 것으로 확실시 된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6일 오후 2시 시정회의실에서 창원시 해안선 324km의 해안경관 연결과 친수공간 특화시설을 도입하는 ‘다락(多樂 )길 324프로젝트’를 추진을 위한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다락(多樂 )길 324프로젝트는 창원시의 324km에 달하는 수려한 해안선을 활용한 해양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창원만의 특색 있는 세계 최고의 명품 워터프론트 조성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5월 기본구상안을 마련해 분야별 사업추진 대상을 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보고회를 가졌다.

 

7개 분야 14개 부서가 56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총사업비는 민자를 포함해 1조6천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될 계획이다. 분야별로는 ▲진동, 구산면 일대 단절된 해안도로 개설 등 도로신설 분야 ▲창원시 기존 해안도로 옹벽 디자인 개선 등 도로정비 분야 ▲행암 친수공간 특화 등 특화사업 분야 ▲해안둘레길 조성사업 등 둘레길 개설 분야 ▲주도항 어촌뉴딜300사업 등 어촌뉴딜사업300사업 분야 ▲대죽도 경관조명 조성사업 등 연계사업 분야 ▲서항지구 거점개발 등 거점지역 개발 분야로 세분화돼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올해의 시정목표를 ‘플러스 성장의 원년’으로 정한 만큼 ‘다락(多樂)길 324 조성사업’을 통해 해양거점도시 창원의 재도약을 이끌어 침체된 경제와 사회적 분위기를 탈바꿈시킬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부서간의 협조를 통해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