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스트로 정규 2집 ‘All Yours’ 타이틀곡 ‘ONE’, 일본 유센 주간 차트 1위 석권 ‘K-POP 글로벌화 주역’

김환태 | 기사입력 2021/06/20 [00:01]

아스트로 정규 2집 ‘All Yours’ 타이틀곡 ‘ONE’, 일본 유센 주간 차트 1위 석권 ‘K-POP 글로벌화 주역’

김환태 | 입력 : 2021/06/20 [00:01]

 

 

                                                        [사진 출처 : 주간 유센(USEN) HIT K-POP 랭킹 캡처]

글로벌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가 또 한번 일본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4월 5일 발매된 아스트로(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의 정규 2집 ‘All Yours’(올 유어스)의 타이틀곡 ‘ONE’(원)이 일본 주간 유센(USEN) HIT K-POP(힛 케이팝) 랭킹에서 6월 첫째 주(6월 4일부터 6월 10일 기준) 1위를 달성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유센 차트는 일본 전국 거리의 유행 히트곡 랭킹과 청취자 리퀘스트, 방송횟수 등을 집계 후 발표하는 차트로, 일본에서 공신력 높은 음악차트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아스트로가 1위에 이름을 올린 주간 유센 HIT K-POP 랭킹은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된 K-POP 노래를 대상으로 유센 음악 방송 온에어 실적과 리스너들의 방영 요청 데이터를 토대로 집계되는 차트이며, 방송 실적과 청취자들의 신청이 더해져 이뤄진 성과여서 아스트로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아스트로만의 음악적 성장은 물론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았던 ‘All Yours’는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석권, 꾸준한 성장세를 반영하듯 최고의 성적을 달성하며 아스트로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아스트로는 ‘All Yours’ 앨범 발매 당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정규 1집 ‘All Light’(올 라잇)과 미니 6집 ‘BLUE FLAME’(블루 플레임)까지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각각 7위, 8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총 3장의 앨범을 TOP10에 동시 진입 시키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All Yours’는 ‘아스트로의 모든 것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이며, 진진과 MJ, 라키의 자작곡 ‘All Good’(올 굿), ‘별비(gemini)’, ‘우리의 계절(Our spring)’까지 수록돼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개개인의 매력이 돋보이는 파격적인 변신을 통한 완벽 비주얼과 청량함에 강렬함까지 더한 화려한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심을 저격하기도 했다.

‘All Yours’를 통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화려한 변신과 역대급 퍼포먼스를 자랑한 아스트로는 음악과 예능, 연기 등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대표 만능 아티스트로 거듭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