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용진과 윤석열의 헛발질에 신세계, 이마트 불매운동 확 불붙었다!

유영안 칼럼 | 기사입력 2022/01/11 [00:03]

정용진과 윤석열의 헛발질에 신세계, 이마트 불매운동 확 불붙었다!

유영안 칼럼 | 입력 : 2022/01/11 [00:03]

 

정용진과 윤석열의 헛발질에 신세계 이마트 불매운동 확산!

 

엉뚱하기로 소문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최근 '멸공'이라는 말을 인스타그렘에 올리자 윤석열이 이에 화답해 이마트에 가서 '멸치와 콩'을 산 모습을 공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정용진의 극우 성향이야 이미 알려진 사실이지만, 대선 후보인 윤석열이 이에 부화뇌동해 이마트 가서 쇼를 한 것은 자신들이 기득권 카르텔이라는 고백을 스스로 한 셈이다.

 

그런데 왜 하필 이 시기에 정용진이 '멸공'이란 말을 인스타그렘에 올렸으며, 윤석열이 그에 동조했을까? ‘멸공’이란 공산당을 멸망시킨다란 뜻이다. 정용진이 북한을 싫어하니 할 수 있는 말이지만, 거기에는 다른 뜻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얼마 전 열린공감TV는 조남호 회장의 소유였던 라마다르네상스 호텔 매각에 부정이 있었다고 보도하며, 거기에 연루된 사람들을 공개했다. 서울 도심에 자리잡은 라마다 르네상스 호텔과 그 부지는 시가 3~4조 가는 곳인데, 웬일인지 6700억에 매각되었다.

 

열린공감TV는 거기에 LG맞사위, 조남호 회장 조카,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방정오 TV조선 사장 등이 연루되어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그들은 인스타그렘으로 소통하며 같이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재미 있는 것은 윤석열의 최측근 한동훈도 그들과 친하다고 열린공감TV가 밝혔다는 점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윤석열과도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윤석열은 정용진이 인스타그렘에 ‘멸공’이란 단어를 올리자 이마트로 가 멸치와 콩을 사 그에 화답했다.

 

구 라마다르네상스 호텔 부지에는 지금 정용진이 실소유주로 알려진 조선00 호텔이 자리하고 있고, 현재 시가는 10조가 넘는다고 한다. 6700억에 구입한 땅이 지금은 10조가 넘으니 부동산 투기의 귀재들만 모여 있는 모양이다.

 

소위 ‘기득권 카르텔’끼리 유유상종하며 상부상조하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지만, 열린공감TV 외 어떤 언론도 라마다르네상스 호텔 매각 건에 대해서 보도하지 않은 것은 문제다.  라마다르네상스 호텔이 화제가 된 것은 거기 있는 볼카노 라이트클럽에서 김건희가 근무했다는 증언이 다수 나왔기 때문일 것이다. 열린공감TV는 수차례 이에 대해 보도해 고소까지 당했다.

 

하지만 열린공감TV가 그것에 대해 보도해도 기존 언론들이 이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으니 대한민국에서 기득권 카르텔의 힘이 얼마나 센지 여실히 알 수 있다. 재벌들끼리 어울리며 떡을 사먹든 술을 마시든 관여할 할 계제가 아니다. 그러나 거기에 가장 공정해야 할 검찰 세력이 빌붙은 것은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윤석열이 중앙지검장 시절 언론재벌 회장들을 만났다는 것은 이미 다 알려진 사실이다. 그때 언론 재벌들은 이런 저런 소송이 걸려 있었다. 중앙지검장이 소송 중인 재벌 회장을 몰래 만난 것은 검찰법 위반인데도 언론들은 이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로 레거시 언론이 침묵한다고 그들의 비리 의혹이 다 덮여지는 것은 아니다.  열린공감TV만 해도 탐사 전문 기자들이 포진해 있고, 실력 있는 시민 기자들이 협조하고 있어 기레기들이 보도하지 않은 것을 탐사하여 심층보도하고 있다.

 

본부장 비리만 해도 응징 언론 <서울의 소리>가 가장 먼저 보도해 결국 기존 언론들까지 보도하게 되었고, 피해자들이 오히려 감옥에 가게 만든 윤석열의 장모도 3년 선고에 법정 구속이 되기도 하였다.

 

그후 본부장 비리가 쏟아져 장모는 최근 347억 은행 통장 잔고 위조 혐의로 또 다시 1년 구형을 받았다. 김건희도 곧 도이츠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로 검찰에 소환된다. 거기에다 장모의 양평 공흥 지구 비리가 드러나면 윤석열은 다시 한번 지지율이 폭락할 것이다.  

 

대선 기간에 재벌 오너가 ‘멸공’ 운운하며 유치한 짓을 하자 네티즌들 사이에 '신세계 불매 운동'을 하자는 의견이 개진되고 있다. 만약 이게 확산되어 신세계 그룹이 어려워지게 되면 천하의 정용진도 김건희처럼 사과하게 될지 의문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버보 2022/01/11 [03:17] 수정 | 삭제
  • 돈도 질머지고살고 권력도 친하고 분식만쳐먹고 정경유착으로 떼부자가 되고 마약도 두고사는 참 가련한 인간들이 대부분이다. 표로 응징해야디 별수가있나?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