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전자, CES 2024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신제품 3종 공개

김환태 발행인 | 기사입력 2024/01/04 [00:02]

삼성전자, CES 2024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신제품 3종 공개

김환태 발행인 | 입력 : 2024/01/04 [00:02]

 

[국민뉴스=김환태 발행인]삼성전자가 9일부터 12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에서 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32형·4K UHD 해상도·16:9 화면비·최대 240Hz 주사율·0.03ms(GTG 기준) 응답속도의 ‘오디세이 OLED G8(G80SD)’ △27형·QHD 해상도·16:9 화면비·최대 360Hz 주사율·0.03ms(GTG 기준) 응답속도의 ‘오디세이 OLED G6(G60SD)’ △기존 모델에 신규 기능을 탑재한 24년형 ‘오디세이 OLED G9(G95SD)’ 총 3종이다.

◇ 빛 반사 최소화하는 OLED 글레어 프리(Glare-Free) 기술 적용

신제품 3종(G95SD, G80SD, G60SD)에는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OLED 글레어 프리(Glare Free)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차광 후드 없이도 일관된 수준의 밝기와 색상으로 게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VESA(비디오 전자공학 표준협회)로부터 DisplayHDR™ True Black 400 인증을 획득해 정확한 색과 대비 표현이 가능하며, HDR 게이밍 환경에서도 끊김 없는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를 지원한다.

또 △HAS(높낮이 조절) △Tilt(상하 각도 조절) △Pivot(가로·세로 전환) △Swivel(좌우 회전) 기능의 스탠드와 △VESA 월마운트 △HDMI 2.1 포트 2개 △디스플레이 1.4 포트 1개 △USB 허브를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 Pivot(피봇) 및 Swivel(스위블) 기능은 G80SD, G60SD 해당

◇ ‘멀티 컨트롤’, ‘스마트싱스’ 등 삼성 기기 간 연결성 강화

오디세이 OLED G9(G95SD)·오디세이 OLED G8(G80SD)은 기기의 매끄러운 연결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멀티 컨트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멀티 컨트롤’은 하나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통해 삼성전자 모니터와 갤럭시 북, 태블릿 또는 휴대폰을 컨트롤하거나 이미지·텍스트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삼성 기기 간 연결성을 강화해 사용 편의성과 작업 효율성을 높인다.
※ 멀티컨트롤 지원 모델은 기기별 상이함. 모니터는 24년 이후 출시한 Tizen OS 탑재 모델, 갤럭시 북은 21년 이후 출시 모델, 갤럭시 휴대폰/태블릿은 One UI 5.1.1 이상 지원 모델

이 두 제품은 매터(Matter)와 HCA(Home Connectivity Alliance) 표준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허브(SmartThings Hub)’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허브 없이도 다양한 IoT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 Zigbee 및 Thread 기기 연결을 위해서는 별도의 SmartThings 동글 필요. Z-Wave 기기와의 연결 미지원

또한 삼성 타이젠(Tizen) OS를 탑재해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는 별도의 콘솔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지원하는 파트너사 서비스는 지역별 상이함. 모델 및 국가에 따라 제공 기능 또는 게임이 상이할 수 있음

◇ ‘오디세이 OLED’ 특유의 초슬림 메탈 디자인에 신규 라이팅 적용

2024년 삼성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16:9 비율의 평면 오디세이 OLED 2종(G80SD, G60SD)은 오디세이 OLED 특유의 초슬림 메탈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후면에 24년형 신규 ‘코어 라이팅 플러스(Core Lighting +)’를 적용한다.

24년형 ‘코어 라이팅 플러스’는 후면 라이팅 구조를 기존 대비 4배 이상 슬림화해 최박부 3.9mm의 초슬림 메탈 베젤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후면 중앙부에 위치한 화려한 색감의 원형 라이팅은 주변 공간에 게임 분위기를 조성해 게임 몰입감을 한층 높인다.

새롭게 적용된 슬림 메탈 스탠드는 스탠드와 받침대를 어떤 도구 없이도 설치 및 분해가 가능한 툴리스(Tool-less) 결합구조를 이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다. 초슬림 베젤과 조화를 이루는 3mm 두께의 받침대는 여러 게이밍 주변 기기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게임 장르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도 다변화되는 추세”라며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는 최상의 게임 환경에 대한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개인별 선호하는 맞춤형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