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남부보훈지청, '다시 만나는 영웅들' 보훈사적지 탐방 여주제일고 학생들과 함께 '독립정신의 영웅들'을 만나다

김광운 기자 | 기사입력 2024/05/15 [00:02]

경기남부보훈지청, '다시 만나는 영웅들' 보훈사적지 탐방 여주제일고 학생들과 함께 '독립정신의 영웅들'을 만나다

김광운 기자 | 입력 : 2024/05/15 [00:02]

 

 

[국민뉴스=김광운 기자]국가보훈부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은 미래세대들이 참여하여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국내 사적지 보훈탐방 프로그램찰나의 순간, 다시 만나는 영웅들'13()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13일 실시한 1회차 탐방 프로그램은 여주제일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참여하여 화성지역 독립 운동의 발자취를 따라 수원 연무대, 동신교회, 아담스 기념관, 천주교 수원성지, 봉수당(자혜병원 터)을 탐방하며 3·1만세운동의 의미와 독립운동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탐방 중에 참여할 수 있는미션! 독립정신의 영웅들미션카드 수행은 탐방의 집중도를 높이고 큰 호응을 얻었다.

 

 

 

보훈사적지 탐방 담당자는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우리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보훈 사적지 탐방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은 매년 보훈 사적지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및 단체는 경기남부보훈지청 보훈과 선양팀(031-259-171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