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동훈을 향한 검찰청 캐비닛, 드디어 열릴 것인가

이득신 작가 | 기사입력 2024/07/08 [00:03]

한동훈을 향한 검찰청 캐비닛, 드디어 열릴 것인가

이득신 작가 | 입력 : 2024/07/08 [00:03]

 

▲ 출처=연합뉴스  © 서울의소리

 


한때 윤석열의 충견이었던 한동훈이 이제 궁지로 몰리는 분위기다. 한도훈과 김건희의 문자내용이 공개되며 한동훈이 ‘읽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힘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준비중인 한동훈을 향한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과 한동훈은 원래 막역한 사이로 유명했다. 둘은 서울대학교 법대 선후배 관계이며, 2002년 한나라당 불법 대선자금 전달사건 당시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에서의 수사를 계기로 검찰에서도 특수통 선후배로서 각별한 인연을 맺어왔다. 

 

2016년 박영수 특검에도 수석검사와 수사4팀 소속 검사로 동시에 파견되었고, 이 특검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재인 정부에서 5단계를 뛰어넘어 각각 서울중앙지검장과 3차장검사라는 검찰 내 요직으로 발령받기도 했다. 또 2년 뒤에는 둘 모두 재차 승진하여 검찰총장과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으로 발령을 받기도 했다.

 

그러다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이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장관들과 항명 등으로 갈등을 빚자 한동훈도 윤석열 사단이라는 이유로 부산고등검찰청으로 좌천되었으며, 이후에도 채널A 사건을 이유로 법무부의 감찰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의 수사를 받으면서 법무연수원 연구위원, 사법연수원 부원장으로 전보되어 잇따라 수사 라인에서 배제되는 등 좌천을 거듭했다. 그러다 20대 대선에서 윤석열이 대통령에 당선되자 한동훈도 법무부장관으로 영전하면서 화려하게 부활에 성공했다. 즉, 과거 윤석열과 한동훈은 영전과 좌천을 함께해 온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였다.

 

실제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한동훈은 정부의 '2인자', '소통령', '황태자‘ 등으로 일컬어지며 정권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그리고 총선이 다가오자 한동훈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자리까지 앉게 되었는데, 윤석열 대통령은 이에 대해 '잘 할 것'이라고 반응했다. 심지어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한동훈이 임명된 이상 이는 당이 대통령실의 직할 체제이며 당에 대한 비판은 대통령에 대한 비판이 되어버리기에 앞으로 당무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기까지 했다.

 

한동훈과 김건희의 사적인 소통은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일이다. 지난 20대 대선국면에서 이명수기자와 김건희의 녹취록에도 한동훈과 자주 통화한다는 내용이 담겨있기도 했다. 지난 총선에서 김건희 명품백 수수사건이 여론의 질타를 받자 김건희가 한동훈에게 ‘어떤 방식으로든 사과하라면 하겠다’는 문자를 보냈으나 한동훈이 무시했다는 것이다. 윤석열과 한동훈의 사이는 한동훈이 영입한 김경률이 김건희를 마리앙투와네트에 비유한 때부터 틀어졌다는 것이 정설이다. 

 

결국 윤석열은 김건희가 뒤에서 조종하며 흔들고 있다는 국정농단급 사건이 오래전부터 회자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문자 사건도 김건희의 심기를 건드렸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로 보이며 결국 문자의 내용도 김건희 측에서 제공했다는 보는 것이 타당하다. 둘 사이의 문자 내용은 당사자가 공개하지 않는 한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력한 당권주자인 한동훈을 흔들어 당대표 당선을 막고 국힘 대권주자 반열에도 균열이 가게 하려는 김건희의 술책으로 보인다. 이에 그치지 않고 여의도 일각에서는 한동훈의 검찰청 캐비넷이 열릴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온다. 이미 밝혀진 것 이외에 한동훈의 범죄사실 등을 언론에 흘려 한동훈에게 심각한 타격을 줄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아마도 7월 전당대회 이전에 관련 뉴스가 흘러나와 정국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이야기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논퍙 2024/07/09 [07:37] 수정 | 삭제
  • 한가 이자는 휴대폰 24자리만 까면 바로국립호텔행이다. 이런자가 법무장관이 되어 야당을 범죄피의자 집단리라고 주댕이에 달고살았다. 지난 총선에 대패하고 도망칠줄 알았는데 감히 대표와 대선후보를 넘보다니 국민들은 조오옷스로 안다. 캬기놈 참 대가리 두껑열고 휴대폰까라 후레아들같으니라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