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항공안전기술원, 합동참모본부 시험평가부와 유·무인 항공기 시험평가 분야 발전을 위해 손 잡았다

민-군 유·무인 항공기 기술교류 및 업무협력을 통한 협력 기대

김환태 발행인 | 기사입력 2024/07/10 [00:02]

항공안전기술원, 합동참모본부 시험평가부와 유·무인 항공기 시험평가 분야 발전을 위해 손 잡았다

민-군 유·무인 항공기 기술교류 및 업무협력을 통한 협력 기대

김환태 발행인 | 입력 : 2024/07/10 [00:02]

 

[국민뉴스=김환태 발행인]우크라이나-러시아,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서 무인항공기와 드론이 전쟁 양상을 변화 시키고 있는 가운데 항공안전기술원(원장 이대성)은 7월 9일(화) 합동참모본부 시험평가부(부장 이양수)와 유·무인 항공기 시험평가 분야의 발전을 위해 항공안전기술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유·무인 항공기 시험평가 분야의 강화를 위한 각종 정보교류와 공동연구과제 발굴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무인체계 시험평가 관련 신뢰성 향상을 위한 제반 업무에 관한 상호 협력 △분야별 전문인력 구성 및 시험평가 참여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시험평가 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 협력 체계 구축 △세미나, 교육, 인력교류 등을 통한 상호 역량 증진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조를 통해 상호 기관 간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정례협의회 운영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항공안전기술원 이대성 원장은 합동참모본부 시험평가부와의 협약식에서 “이번 유·무인 항공기의 시험평가 분야에 대한 협력은 민간과 국방 분야의 우수기술이 서로 교류되면서 활용도를 높이는 가교 역할이 될 수 있음에 민·군 항공기 시험평가 기술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항공안전기술원 소개

항공안전기술원(KIAST)은 민간항공기·공항·항행시설·경량항공기·초경량비행장치 등에 대한 안전성·성능 등을 시험하고 인증하는 업무와 항공안전에 영향을 주는 위해 요인 식별·분석, 항공사고 예방기술 개발 및 국제표준 연구 수행 등 항공안전 확보를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iast.or.kr/kr/index.do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