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멸상쟁 신호탄'청와대 박근혜 흔들기 기획설'

‘청와대 기획설’을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하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

고하승 칼럼 | 기사입력 2011/11/15 [01:18]

공멸상쟁 신호탄'청와대 박근혜 흔들기 기획설'

‘청와대 기획설’을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하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

고하승 칼럼 | 입력 : 2011/11/15 [01:18]

친박진영의 유승민 최고위원이 이른바 ‘청와대 기획설’을 언급했다.

그는 최근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주도 했던 청와대 인사들이 요즘 김문수, 정몽준, 박세일, 정운찬 이런 사람들을 한데 묶어서 새로운 정치세력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는 정보를 듣고 있다”며 ‘청와대 주도 박근혜 흔들기’에 대한 의구심을 드러냈다.

사실 요즘 ‘박근혜 수난시대’라는 말이 공공연하게 나올 정도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당 안팎으로부터 지독한(?) 공격을 받고 있다.

특히 당내에선 정몽준 전 대표와 김문수 경기지사 등 대권 경쟁자들의 비난수위가 최근 도를 넘어서고 있다는 지적이다.

실제 정 전 대표의 최근 발언들을 보자.

“지금 (박근혜) 대세론 때문에 한나라당이 망할까봐 걱정들을 많이 하고 있다.”

“좋게 말하면 현재 박근혜 전 대표의 지지층이 견고하다고 하는데 다르게 보면 지지층이 너무 한정돼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 전 대표는 최근 박근혜 전 대표가 미국 외교안보전문 학술지 <포린어페어>에 기고한 기고문에 대해 “대학교수가 써 줬다더라”며 ‘카더라’ 식의 '대필 의혹'을 제기한 일도 있다.

김문수 지사도 마찬가지다.

“실력은 검증된 게 없는데, 주변에서 신비주의로 감싸고 있고 이건 정상적인 정치가 아니다.”

“박 전 대표의 말씀을 들어보면 알 듯 말 듯 모르겠더라. 주변에서도 마찬가지인지 말씀 해석론에 매달린다. 한마디로 소통 부족이다.”

앞서 김지사는 지난 5월 중국과 필리핀을 방문 중, 현지에서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연일 박근혜 전 대표를 비판한 일도 있다.

이 같은 ‘박근혜 때리기’에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도 가세했다.

그는 14일 자신이 구상 중인 범보수 신당창당과 관련, "새로운 보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와 경쟁관계가 될 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물론 박 이사장은 "'(신당이) 반(反) 박이다' 하는 것은 전통적인 사고에서 하는 얘기"라며 ‘반박 신당’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지만, 정치권의 시각은 그의 신당론을 ‘박근혜 흔들기’로 보고 있다.

실제 정두언 의원은 박세일 이사장의 신당론에 대해 “일종의 박근혜 흔들기가 아니겠느냐”고 의구심을 보였다.

특히 당내 친박계 의원들 사이에서는 ‘박근혜 흔들기’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그러면 유승민 최고위원이 언급한 ‘청와대 기획설’은 사실인가?

정확한 것은 모르겠다.

다만 이런 소리를 들은 사람이 한 두사람이 아니라는 점은 분명하다.

정두언 의원은 이날 한 방송에서 ‘청와대 기획설’에 대해 “저도 그런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으며, 정치평론가 고성국 박사도 다른 방송에서 “그런 종류의 기획설이나 음모설이 지금 정치권에 여기 저기 다양한 형태로 돌아다니고 있는 것 저도 들었다”고 말했다.

따라서 ‘청와대 기획설’을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하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

다만 그것이 청와대 일부 사람만 관여했는지, 아니면 청와대가 조직적으로 추진한 일인지, 특히 이명박 대통령에게까지 보고가 됐는지 여부 등은 단정적으로 말하기 어렵다.

어쨌거나 여권 내부에서 ‘박근혜 흔들기’는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거기에 정몽준 김문수 박세일 등이 직간접적으로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만큼은 분명해 보인다.

만일 청와대 기획설이 사실이라면, 그들의 목적은 오직 하나다.

내년 4월 총선에서 ‘여소야대’가 확실시 되는 만큼, 이명박 대통령을 보호한다는 미명 하에 박세일 신당에 정몽준 김문수 등이 가세해 의미 있는 의석수를 확보하고, ‘보수대연합’을 명분으로 한나라당과 당대당 통합하거나 별도의 대통령 후보를 내세워 한나라당의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와 통합경선을 실시하려 들 것이다.

한마디로 `박근혜 대세론'을 무너뜨릴 방안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대통령을 선출하는 것은 청와대가 아니라 국민이다.

민심이 청와대의 ‘음모’나 ‘기획’에 휘둘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는 말이다.
<고하승/시민일보 편집국장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