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우리는 새싹농부, 감자를 수확해요’ 어린이 텃밭 체험 운영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7/06 [00:01]

아산시, ‘우리는 새싹농부, 감자를 수확해요’ 어린이 텃밭 체험 운영

김광운 | 입력 : 2021/07/06 [00:01]

 

[국민뉴스=김광운 기자]아산시(시장 오세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6월 7일부터 7월 2일까지 등록 기관 어린이 18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는 새싹농부, 감자를 수확해요’ 텃밭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텃밭체험프로그램은 참여시설의 인솔 교사와 어린이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설별로 텃밭 장소와 날짜 및 시간대를 겹치지 않게 배치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철저를 기했다.

 

어린이들은 호미와 삽을 이용해 직접 감자를 수확하였으며, 이 감자를 가정에 가져가 먹어보는 활동을 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실내에서만 활동하던 어린이들이 텃밭에 나와 흙을 만져보고, 흙 속의 지렁이도 관찰하며 감자를 캐는 과정을 통해 유아기 바른 인성과 감수성을 키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종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어린이들이 텃밭에서 손에 흙을 묻히며 감자를 캐는 활동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먹거리의 소중한 가치를 알고,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소의 텃밭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18명의 영양사가 관내 어린이급식소 363개소를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며 어린이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