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재명 대표 암살 미수 테러범 사건 전날 숙소에 내려준 벤츠 추정 차량 포착...배후 개입 조직적 범죄 의혹

범행 전날인 1일 회색 벤츠 추정 차량에서 내린 범인, 차량은 김씨 숙소에 내려주고 바로 현장 떠나

김환태 | 기사입력 2024/01/10 [00:03]

이재명 대표 암살 미수 테러범 사건 전날 숙소에 내려준 벤츠 추정 차량 포착...배후 개입 조직적 범죄 의혹

범행 전날인 1일 회색 벤츠 추정 차량에서 내린 범인, 차량은 김씨 숙소에 내려주고 바로 현장 떠나

김환태 | 입력 : 2024/01/10 [00:03]
본문이미지
 

                  피의자 김모(67) 씨가 회색 벤츠로 추정되는 차량에서 내리는 장면이 포착됐다. 헤럴드 경제

 

이재명 민주당 대표 살해 목적 흉게 테러는 민주 대한민국 체제를 뒤흔드는 반민주 반사회 반통합 반국가적 흉악무도한 범죄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급습한 암살 미수 테러범 김모(67) 씨의 범행이 단독범행이 아닌 배후가 있는 조직적 범죄일 수도 있다는 정황이 드러났다.

 

헤럴드경제가 보도한바에 따르면 테러범이 범행 전날 모텔 앞에서 의문의 차량에서 내린 장면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경찰은 현재까지 김씨를 단독범이라고 보고 있다. 하지만 김씨를 모텔까지 데려다준 차가 확인되면서, 공범이나 배후의 존재를 의심할 수 있는 정황이 나오고 있다.

김씨가 범행 전날(1일) 머무른 것으로 추정되는 모텔 앞으로 들어서는 회색 벤츠로 추정되는 차량. 1일 오후 7시 57분께 모습이다. 헤럴드 경제

5일 헤럴드경제 보도에 따르면, 김씨가 범행 전날인 1일 머문 것으로 추정되는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인근 모텔 인근 폐쇄회로(CC)TV에서 김씨가 의문의 차에서 내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폐쇄회로(CC)TV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오후 7시 57분께 모텔 맞은편 도로에서 회색 벤츠로 추정되는 차량에서 내렸다. 차량은 김씨를 내려준 후 곧바로 떠났다.

지난 1일 오후 7시 57분께 회색 벤츠로 추정되는 차량에서 피의자 김씨(67)가 내리는 모습. 이후 김씨는 하룻밤을 묵은 것으로 추정되는 모텔이 위치한 건물로 들어갔다. 헤럴드 경제

차에서 내린 김씨는 감색 외투와 밝은 회색 바지를 입고 있었다. 또한 노란색 마스크를 쓰고 뿔테안경을 쓰고 있었다. 차에서 내린 김씨는 가방을 다시 고쳐 메고서는 도로를 건넌 후 혼자 모텔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부산경찰청은 5일 브리핑에서 사건 전날인 지난 1일 오후 김씨가 부산 가덕도 인근의 한 모텔에 숙박했다고 밝혔다. 김씨가 묵은 것으로 추정되는 모텔은 가덕도 대항전망대와 11.5㎞ 가량 떨어져 있어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10~15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경찰은 앞선 3일 브리핑에서는 “(피의자가)공범은 없고 개인적으로 범행했다고 진술했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은 5일 브리핑에서 “앞으로 수사에서 배후 여부와 공범 및 조력자 여부, 피의자가 주로 본 유튜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수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테러범을 태워준 문제의 차량이 이재명 대표 지지자 차량으로 범인을 단순히 태워준 것으로 밝혀졌다고 발표했다.그러나 서로 알지도 못하는 사이인데 테러범을 태워줬다는 건 설득력이 약하다. 

경찰은 테러범을 태워다 준 회색벤츠 차량에 대해  차량의 운행목적,차량 탑승인원 확인,테러범과 인과관계 및 테러사건과 연관관계에 대해 경찰은 한점 의혹없이 철저히 수사하여 배후,조직범죄 여부를 밝혀야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