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창원시, “복잡한 재활용품 배출방법 쉽게 동영상으로 알려드립니다”

창원시, 재활용품 배출방법 시홈페이지 올려 누구나 시청 가능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8/21 [00:05]

창원시, “복잡한 재활용품 배출방법 쉽게 동영상으로 알려드립니다”

창원시, 재활용품 배출방법 시홈페이지 올려 누구나 시청 가능

김광운 | 입력 : 2021/08/21 [00:05]

 

[국민뉴스=김광운 기자]“복잡한 재활용품 배출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코로나19로 늘어나는 비닐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을 더 쉽게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재활용품 배출방법 동영상을 제작하여 시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게시된 곳은 시홈페이지(www.changwon.go.kr) → 농업환경 → 창원재활용센터 → 재활용체험 → 재활용 동영상에 게시되어 있다. 게시되어 있는 내용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무색페트병 분리배출 방법, 탈(脫)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폐아이스팩 재사용 방법, 재활용의 골든타임 등을 볼 수 있다.

 

시는 시민들에게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을 알릴 수 있을까를 고민해 이와 같이 동영상을 제작했고, 자원순환 관련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게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동영상을 시청하고 나서도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 ‘내 손안의 분리배출’ 앱이나, 시 홈페이지 분리배출요령을 참고하면 된다.

 

김태순 자원순환과장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은 딱 3가지만 기억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비우고, 헹구고, 품목별로 분리하고, 섞지않기이다”고 말했다. “특히, 날로 양이 증가하는 비닐류는 반드시 따로 투명봉지에 담아서 묶어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